상단메뉴 바로가기 콘텐츠 내용 바로가기 하단 주소 바로가기

커뮤니티

< 이전글 다음글 > 목록

송도가정 원생분들에게 들려주는 공부잘하기 방법(머리 좋게하기 방법, 토익 만점받기)2021-04-01 04:18:37

안녕하세요 송도가정 원생여러분,

송도가정원 쪽으로 가끔 지나가다가 이 곳이 있는 줄은 몰랐읍니다.
저는 아직 자녀가 없는 장년 남자이며, 원생들에게 공부를 잘 할 수 있는 방법 하나를 제가 경험한 대로 알려주려고 합니다.

1. 물구나무서기
제가 어릴 때부터 장난삼아 그냥 하던 운동이 물구나무서기입니다. 물구나무서기를 하면 뇌 신경에 혈액과 뇌수 등이 공급이 잘되어서 뇌 발달을 돕게되며, 그리고 중요한 것은, 기억력이 아주 많이 향상이 됩니다.
물구나무서기를 제가 자주 하던 시절에는 책 한페이지를 보면 한 두 문장이 기억나는 것이 아니라 한 페이지 전체를 사진처럼 바로 기억해냈던 것이 떠오릅니다.
그래서, 여러분들도 자주 물구나무서기를 하시기바랍니다.
저는 평범한 어린 학생이었는 데, 제 성적이 가끔 두각이 되곤해서 가끔 학교 선생님께서 저를 챙겨주셨던 기억이 있읍니다.

1-1. 물구나무 서기 하실 때 여자분들이 조심해야될 것.
저는 남자이기 때문에 물구나무서기를 할 때 그냥 배개하나만 머리 밑에 받쳐두고 했었읍니다. 물구나무서기를 하면 목근육과 어깨근육도 발달이 되어서 자라나면 아주 튼튼한 목근육과 어깨근육을 형성을 하게 되지만(제 경우가 그렇음), 여자들에게는 남자의 목근육 스타일을 가지게 되므로, 요령껏 목과 어깨에 부담이 되지 않는 방법으로 물구나무서기를 재미삼아서 자주 하시기 바랍니다.

2. 영어 공부 잘하기
2-1. 영어 단어 익히기
Boy: 남자. 명사. 비슷한 말 man
이렇게 익히지 마시고,
I am a boy. You are a girl. 이런 식으로 항상 예문으로 익히세요.
그래서 단어 공부책이나 자료를 구입할 때, 반드시 단어와 그 단어의 예문을 원어민이 읽어주는 듣기 파일이 있는 책과 자료만('자료를' 이 아니고 그런 '자료만')구해서 시간허비없이 익히세요.
사전을 구입할 때도 예문이 많은 원어민들의 사전을 구입하시고 예문을 그냥 재미삼아서 읽으세요. 나중에 취직해서 작문을 하셔야되면 원어민들의 예문이 많은 사전이 많이 필요할 겁니다. 콩글리쉬 보다는 원어민의 영어를 익혀야됩니다.

영어를 잘하려면 영어단어를 익힐 때, 한 단어를 가지고 계속 외워야지하면서 한 단어만 계속 몇 분 동안 볼 것이 아니고 부담없이 그냥 읽어가면서 그냥 모르는 단어들은 모를 때마다 전자사전을 두드리거나 책글자 밑에 적어놓으세요.
영어 사전에 한 단어에 익혀야될 의미와 숙어들이 많을 건데, 다 던지시고,
첫째. 학교에서 나오는 의미(특히 수능에 나오는 의미),
둘째. 그 다음에 당장 생활할 때 접하는 의미와 숙어를 익히세요.
그렇게 보면 어느 새 나중에는 다 익힌 셈으로 느껴지실 겁니다. 1960년대에 영어공부를 하신 분들의 말씀은 종이사전을 한 권을 사시면 매일 한 장 씩 한번에 다 외우고 그 종이를 먹어버리는 방식으로 외웠다고 합니다. 그러면 공부하기가 힘들고 싫어지므로, 쉽게 공부하다보면 어느새 토익 시험정도는 만점을 받을 수가 있읍니다.

2-2. 영어 문법 공부
영어문법 공부는 기본만 익히시면 됩니다.
주어, 목적어, 관계대명사, 동명사 등 이러한 영문법 용어들이 무엇을 칭하는 지, 영어 문장 만들기 등을 어떻게 하는 지 정도 수준으로만 파고들면 됩니다.
그리고, 그냥 읽고 듣기를 원칙으로 익히다보면 수능 영어시험 시, 문법 용어를 까먹더라도 영어문장 전체가 떠오르면서 즉시 영어 문제의 답을 바로 찾아낼 수가 있읍니다.(영어 원어민에게 '주어를 뽑아내세요' 라는 한글문제를 내면 주어란 단어를 모르더라도 영어문장을 보고 바로 답을 알아낼 수 있듯이 입니다.)

절대적으로 기억해야될 것
- 영어 문법책을 공부할 때는 책 내용의 문법만 먼저 익히세요. 문법책에 나온 단어와 숙어를 함께 다 익히려고 시간 허비를 하시지 마시고, 문법만 뽑아서 익히세요(그냥 읽으면서 익히세요. 까먹으면 또 읽으면 됨).
영어문법책의 단어, 숙어, 독해 읽히기에 시간을 먼저 허비하지마세요.

수능 준비 시절에는 단어, 숙어, 문장들은 학교 교과서와 수능 준비 내용 위주로 익히세요.

2-3. 영어 문장을 자주 접하세요
영어 공부하실 때 특히 수능 공부 하실 때의 철칙
-- 학교 교과서와 수능관련 영어 문장들을 일순위로 자주 재미삼아서 읽고 들으세요.---
영어문법 책, 다른 영어 참고서 등등의 수두룩한 문장, 숙어, 단어들을 다 던지시고, 학교 교과서와 학교에서 알려준 수능관련 영어문장들을 일순위로 자주 접하시면 됩니다.
수능 준비를 해야될 시기를 지나면, 원하는 영어책들을 그런 방식으로 공부를 하세요.

2-4. 반드시 영어문장을 원어민 읽기 녹음 파일로 자주 들으세요.
인터넷으로 영어교과서를 원어민이 읽고 녹음한 파일들을 다운받아서 '듣고 익히겠다'라는 생각도 없이 그냥 휴대폰으로 귀에 꽂고 다니시다가 보면 나중에는 영어실력이 엄청나게 늘어나게 됩니다.
나중에 혼자 사시게되면, 집에서 놀 때도 TV를 영어방송만 그냥 켜만 놓으세요. 그러면 영어가 자신도 모르게 몸에 스며들게 됩니다.
이런 방식으로 늘려놓은 영어실력으로 제가 받은 토익 점수가 가볍게 최소한 950점 이상입니다.

2-5. 토익 만점받기
위에 적은 대로 영어를 익히시면서, 나중에 수능 준비 시기를 지나서, 공개된 토익 시험문제지를 구매해서 읽어보면, 계속 출제되는 분야가 있읍니다.
예를 들어서, '병원에서 중얼 중얼', '여행가서 중얼 중얼' 이런 경우에 쓰이는 영어단어와 숙어들이 있는 데, 그 단어와 숙어들을 그냥 익혀두시면 됩니다.
토익(TOEIC)은 여러분들이 취직을 할 때 영어능력 평가증명으로 사용이 됩니다. 토익은 생활영어와 직장영어능력을 평가하는 것으로 보면됩니다.
토플(TOEFL)은 여러분들이 영어권 국가로 유학을 가면 영어능력 증명용으로 사용이되며, 취직용으로는 사용을 잘 안합니다. 토플은 학교영어능력(대학교 영어교과서)을 평가하는 것으로 보면됩니다.

오늘은 그만 적고 다음 기회에 또 적겠읍니다.

항상 건강하고 바르게 성장하세요.

토익 950점 이상은 가볍게 취득하는 어느 미혼 장년이 적었읍니다.
rokskysurfer@naver.com

< 이전글 다음글 > 수정 삭제 목록

최상단으로 올라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