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콘텐츠 내용 바로가기 하단 주소 바로가기

커뮤니티

< 이전글 다음글 > 목록

송도가정원생분들께 - 취직하기 - 자격증 - 워드프로세서2021-10-27 15:11:58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워드프로세서 자격증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읍니다.

여자분들께서는 사무직으로 취직을 하셔야 편하신 데, 사무직에 제일 많이 필요한 자격증은 '워드프로세서' 입니다. 취직하실 때 가점도 주는 곳이 많으며, 반드시 익혀둬야되는 컴퓨터 소프트웨어가 문서작성 프로그램입니다. 문서작성 프로그램 능력을 측정하는 자격 시험이 '워드프로세서 자격증' 시험이며, 워드프로세서 자격증 시험은 주로 '한글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워드프로세서 자격증 준비 요령
1. 필기시험 준비
- 워드프로세서 대비 준비서들 중에서 기출문제가 많은 괜찮은 책 한 권 구해서 기출문제의 답을 외워두세요.
- 필기시험에 나올 만한 내용은 훑어보고 이해는 하시되 전문적인 내용들은 일부러 꼼꼼히 외우실 필요는 없읍니다.

2. 실기시험 준비
- 실기시험 준비는 '반드시 기출문제(없으면 예상문제) CD가 포함된 준비서'를 구매해서 연습하세요. 그 내용대로 실기시험이 나오더군요. 그 실기시험 내용만 다 익혀둬도 사무전산능력이 부족하다는 말은 안듣게됩니다. 그 내용만 먼저 익혀두시고 나머지는 틈날 때 익혀두세요.
- 타자연습 프로그램으로 심심풀이로 연습을 해서 타자속도를 빠르게 하세요. 한글 프로그램에 포함되어 있는 것도 아주 유용합니다.

그리고, 반드시 기억하실 요령은, 우리나라 자격증 시험은 공개된 기출문제의 답을 반드시 외워두셔야 쉽게 통과합니다.
기출문제의 답을 외워두지 않으시면 책을 많이 본 분들께서도 불합격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읽어봐야할 내용은 그냥 쉽게 훑으시면 됩니다.

건강하게 잘 지내시기 바랍니다.

rokskysurfer@네이버 닷.컴 메일 주소의 주인이 적었읍니다.

< 이전글 다음글 > 수정 삭제 목록

최상단으로 올라가기